[칼럼]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 어혈 제거로 증상 완화 가능
작성자 최고관리자

[M Report]2018-10-15

 

[칼럼]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 어혈 제거로 증상 완화 가능

 

주말이나 휴일 등을 이용하여 축제나 여행,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는 가을은 차를 끌고 교외로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교통사고율도 높아지게 된다. 교통사고의 원인은 주로 운전자나 보행자의 부주의가 대부분이며, 도로 상황이나 안전시설 미흡 등이 있다.

 

경미한 교통사고가 났을 때 사람들은 몸에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고 차량을 위주로 확인하게 되지만 사고 후 당장 느껴지는 이상이 없어도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신체손상이 발생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검진을 받아보는 게 바람직하다.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는 뒷목의 뻐근함, 손발의 저림, 허리통증 등이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소화장애, 이명, 우울증, 불안 등도 나타날 수 있어 조속한 검진이 필요하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어혈이란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하여 한 곳에 정체되어 있는 증세를 말하며 어혈이 뭉치면 기혈 순환은 물론 두통, 어깨 결림, 관절통, 소화 장애 등의 질환을 일으킨다. 혈액의 흐름이 막혀서 경맥내에 혈액이 머물러 있거나 경맥 바깥으로 새어 나와 조직 틈 사이에 혈액이 쌓여 있을 경우 그리고 혈액이 기관 내에 쌓여서 제거되지 않은 경우에 어혈이 있다고 본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효과적인 추나요법은 전신의 밸런스를 바로잡아주는 치료법으로 척추가 비뚤어져 생기는 불균형을 바로 잡음으로써 통증을 완화한다. 이외에도 침술치료와 뜸, 부항치료 등은 사고 후 충격으로 균형을 잃은 교통사고 환자의 기혈을 원만하게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도움말 : 강서구 카인네트워크 청담부부 한의원 최지영 원장, 인천 카인네트워크 단아안감초당 한의원 유정현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