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과 비만 원인 개선하는 한방 다이어트, 요요현상도 관리
작성자 최고관리자

066168e0704a41940e62fbec64780fa6_1556620488_4676.jpg
 

 

[중앙일보]2018/10/15

 

체질과 비만 원인 개선하는 한방 다이어트, 요요현상도 관리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결심하는 다이어트. 그러나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이들은 매우 적다. 체중감량에 성공했을지라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해 요요현상으로 힘들어 하는 다이어터들이 많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일까.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극단적으로 굶는 다이어트나 영양을 해칠 수 있는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몸의 균형을 망가트리고, 어지럼증이나 탈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리고 요요현상이 찾아오는 가장 큰 이유는 지속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직장인, 대학생들의 경우에는 생활패턴상 혼자 다이어트 식단을 챙겨 먹기는 힘들다. 만약 굶어서 체중을 감량했다가 원래의 식습관대로 돌아가면 요요는 한순간에 오고 만다. 이에 요요 없이 체질에 맞게 꾸준히 해야 하는 게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꼽힌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의 체중이 증가하는 원인과 비만의 유형을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자신의 생활패턴, 체지방량,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한방 다이어트의 경우,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추어 천연 한약재를 이용해 체지방 분해, 신진대사 증진, 식욕조절, 유산소 운동 효과를 돕는 탕과 환, , 스틱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외에도 전기자극을 활용해 체지방과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 중주파 관리,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을 돕고 습담으로 인해 쌓인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온열 관리, 지방 분해 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자신에게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서구 화곡동 청담 부부 한의원최지영 원장은 다이어트는 언제나 풀리지 않는 숙제 같지만,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진행한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만약 의지가 없어 다이어트를 매번 실패했다면 해당 병원이 등록 다이어트 감량 진행과정, 체중감량 속도, 몸 상태 등을 꼼꼼하게 점검해 동기부여를 돕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또한 박태준 원장은 아울러 다이어트 탕약, , 환약 농축액 등은 자신에게 맞춤 조제된 형태를 처방받고 제대로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이외에도 체중 감량 이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요요방지 프로그램을 제대로 갖추고 유해물질 검사 등 품질 검사를 엄격하게 거쳐 안정성이 검증된 한약 규격품을 사용하는 한의원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